프로그램



Track C(Hall D)
2025.8.26 17:00 ~ 17:40
mail share facebook share twitter share linkedin share band share kakao
AI 시대 보안의 사각지대 : 화면 촬영

마크애니

최고 대표


ScreenTRACER는 모니터 화면을 촬영해 발생하는 정보 유출을 차단합니다. 재택근무자나 협력업체 직원이 카메라, 모바일폰으로 모니터 화면을 찍는 행위는 기존 보안 기술로는 막기 어렵습니다. AI의 발전으로 이 문제는 더욱 심각해졌습니다. 과거에는 촬영된 이미지와 비디오를 활용하여 소스코드를 다시 입력하거나 설계도를 새로 그려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소스코드, CAD 디자인, 계약서 이미지나 영상을 AI에 입력하면 즉시 사용 가능한 형태로 변환됩니다. 실제 사례를 통해 이러한 위협을 어떻게 방지하고 추적할 수 있는지 소개합니다.


강연자료 다운로드


마크애니   (B04)
스크린 트레이서


마크애니의 Screen TRACER는 보이지 않는 비가시성 워터마킹 기술을 활용하여 PC 화면에서 유출된 정보를 추적하는 솔루션입니다. 해당 기술은 ID, IP, MAC 주소 등의 식별 정보를 삽입하여 유출자를 식별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연동을 통해 날짜와 시간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워터마크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 카메라 촬영, 화면 캡처, 압축 및 변형된 이미지에서도 식별 정보 검출이 가능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유출자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특히 Screen TRACER는 할리우드 6개 메이저 스튜디오에서 검증받은 국내 유일의 비가시성 워터마킹 기술을 적용한 솔루션으로, 모든 프로그램에 화면 보안을 적용할 수 있는 워터마크 오버레이 방식을 사용하여 원활한 추적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관리자는 전용 검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유출된 이미지에서 직접 식별 정보를 검출할 수 있으며, 워터마크의 투명도를 조정하여 시각적 불편함 없이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Screen TRACER는 2024년 정보보호제품 혁신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공공기관, 금융기관, 제조업, 설계·디자인 등의 다양한 산업에서 기밀 문서 및 내부 정보 유출을 방지하고, 유출 사고 발생 시 최초 유출자를 추적하는 강력한 보안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