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점에서 볼 때, 오랜 시간 동안 보안에 대한 투자는 경계 보안에 편중되어 있었습니다. 이는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기존의 공격과 현재의 공격 모두 성문을 뚫기 위한 시도가 많았고, 방어자들은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이러한 성문을 통해 들어오는 공격자들을 방어해 왔습니다.
그러나 공격은 진화하고 있고, 공격자들은 방어자의 수법을 비웃기라도 하듯이 쉽게 내부에 침투하여 공격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부 침투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우리의 보안 태세는 어떤 상태에 있을까요?
이 시점에서 우리는 보안에 대한 재점검의 필요성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내부 보안 솔루션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와 외부를 모두 포함하는 확장형 보안 패러다임을 수립해야 할 때입니다.
스파이더 이엑스디(SPiDER ExD)는 높은 수준의 가용성, 정확성, 확장성을 바탕으로 일원화된 ‘고급 탐지-분석-대응’ 기능을 구현하는 XDR(확장형 탐지·대응) 기반 차세대 보안관제 플랫폼(SIEM)입니다. 이기종 솔루션·서비스와의 유기적 통합·확장을 통해 구축한 포괄적 관점의 보안 운영 워크플로우를 토대로, 데이터 수집 다각화 및 탐지를 고도화하며 위협 데이터 간의 연관 관계를 분석하고 자동 대응합니다. 또한 각 조직의 보안 환경과 위협 변화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어, 보안 대응의 효율성과 민첩성을 극대화합니다.